물품대여

8월 공익활동가 교육지원사업 진행현황

읽음 :
2516

 

8월 공익활동가 교육지원사업 진행현황

 

 

모임명

일시

장소

내용

스터디메이트

8.24(화) 09:30

천안NGO센터

교류실

비폭력 대화 교육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습모임

811(수) 10:00

온라인(ZOOM)

시각장애인 특성 이해 및

프로그램 개발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

8.13(금) 10:00

광덕산환경교육센터

마을 내 활용 가능한

재생에너지 자원 조사방법

 

● 스터디메이트는 아동과 청소년 분야에 종사하는 활동가들이 역량 강화를 위해 모인 모임입니다. 스터디메이트는 8월 24일 비폭력 대화를 주제로 한 학습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급변하는 아이들의 문화와 개성을 이해하기 위해 매번 주제를 바꿔가며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폭력 대화 기술을 학습하고 몸이 비폭력 대화에 대해 항상 인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훈련할 계획입니다. 다음 모임에서도 다양한 주제를 통한 학습모임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민모임

장애인 평생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학습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민모임은 9월 8일 네 번째 학습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이한 집합교육의 제한으로 이번 모임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엥서는 시각장애인 특성 이해 및 프로그램 개발을 주제로 이론 교육 이후 소그룹으로 나눠 프로그램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의 특성 이해 및 프로그램 개발을 주제로 한 모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은 천안시의 에너지전환을 꿈꾸며 지속가능한 재생에너지 분야를 학습하고 디자인하는 활동가 연구모임입니다. 8월 13일 두 번째 모임에서는 마을 에너지 설계, 마을 내 활용 가능한 재생에너지 자원 조사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시민실천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9월 10일에는 완주군 산림바이오매스 타운과 덕암에너지자립마을에 견학해 산림자원 활용방법과 국내외 사례. 연소설비의 종류와 특징, 마을 열병합 엔지니어링 및 운영 등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