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대여

9월 공익활동가 교육지원사업 진행현황

읽음 :
2351

 

9월 공익활동가 교육지원사업 진행현황

 

모임명

일시

장소

내용

스터디메이트

9.9(목) 09:30

천안NGO센터 교류실

인권감수성 교육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습모임

9.8(수) 10:00

온라인(ZOOM)

청각장애인 특성 이해 및 프로그램 개발

정&정 하우스

9.3(금) 14:00

천안NGO센터 교류실

아동주거환경개선네트워크 강의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

9.2(목) 08:30

산림바이오매스 홍보관,

넷제로공판장

에너지전환 현장 견학

 

● 스터디메이트

스터디메이트는 아동과 청소년 분야에 종사하는 활동가들이 역량 강화를 위해 모인 모임입니다. 스터디메이트는 9월 9일 인권감수성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장에서 아이들을 만나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교사의 인권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이에 대한 선생님들의 인권감수성을 체크, 사례를 나누며 서로의 인권과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방법을 함께 고민했습니다. 스터디메이트는 다음 모임에서도 다양한 주제에 대한 학습모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민모임

장애인 평생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학습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민모임은 9월 8일 여섯 번째 학습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번 모임 또한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론교육으로 청각장애인분들의 생활과 교육적 고려사항, 주된 소통방법과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모임에서도 청각장애인을 위한 좀 더 다양한 교육의 형태에 대해 고민해볼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 정&정 하우스

천안시의 주거복지 지표를 개발하고, 관련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모임인 정&정 하우스는 9월 3일 정왕지역 아동주거환경개선네트워크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아동주거빈곤문제를 함께 고민해보는 자리였습니다. 정&정 하우스는 다음 모임에도 주거복지에 대한 다양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은 천안시의 에너지전환을 꿈꾸며 지속 가능한 재생에너지 분야를 학습하고 디자인하는 활동가 연구모임입니다.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은 9월 2일 에너지전환 현장인 산림바이오매스 홍보관과 넷제로공판장 현장을 견학하였습니다. 산림바이오매스 홍보관에서는 산림자원 활용방법과 국내외 사례, 연소설비의 종류와 특징, 마을 열병합 엔지니어링 및 운영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넷제로공판장에서는 에너지전환 협동조합 ‘해유’의 창립과정과 운영프로그램, 지역주민과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향 등 대화들을 나누었습니다. 천안에너지전환 활동가모임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해 학습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