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환경을 위한 업사이클 가방 후원

작성 :
천안NGO (2021-09-28)
읽음 :
132

 

환경을 위한 업사이클 가방 후원

 

9월 1일 업사이클 브랜드 패롬(주식회사로컬브릿지)이 업사이클 가방 20개를 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에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 일 시 : 2021.09.01(수) 오전11시

- 장 소 : 천안NGO센터 교류실

- 참석자 : 한장흠(주식회사로컬브릿지 패롬 대표), 최재권(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 부이사장) 외 3명

 

업사이클이란?

업사이클은 버려지는 물건이나 재활용품을 이용해 새롭게 디자인하여 물품을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최근 정부에서 단체, 기업 등에서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해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을 선언하였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이 활발해지며 업사이클 역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패롬(PARROM)

주식회사로컬브릿지 패롬(대표 한장음)은 간판원단, 자동차 시트, 텐트 원단 등 버려지는 원단을 재료로 가방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패롬은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2012년부터 10년째 업사이클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 대표는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하기 위해 고민했으며, 버려지는 산업폐기물을 이용해 가방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후원을 계기로 영역을 넓혀 기부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최재권 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 부이사장은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제품이 쓰레기가 되지 않도록 자원을 순환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했으며, 가치가 있으며 심미적으로도 멋진 제품을 후원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전달된 업사이클 가방은 천안시민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활동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