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4월 시민교육지원사업 진행현황

읽음 :
3388

 

4월 시민교육지원사업 진행현황

 

모임명

일시

장소

내용

에코플러스

4.22(금) 10:30

새활용마켓

커피박과 EM용액으로 천연비료 만들기

천안녹색평론읽기모임

4.18(월) 13:30

가문비나무아래책방

녹색평론 읽고 사람과 생태, 기후위기 토론

파란하늘빨간지구

4.22(금) 20:00

각 가정, 원성천, 광덕산

소등행사, 원성천 줍깅, 광덕산 나무심기 활동

 

● 에코플러스

버려지는 생활폐기물의 새활용을 위한 환경 연구 모임인 에코 플러스는 4월 22일 ‘왜 새활용인가?’라는 주제로 커피박에 대한 강의와 커피박과 EM(천연 발효 용액)을 이용한 천연비료를 만드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5월에는 올바른 분리배출법에 대한 강의와 커피박을 이용한 점토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커피박과 EM으로 만든 천연비료

 

● 천안녹색평론읽기모임

천안녹색평론읽기모임은 녹색평론읽기와 이야기 나눔을 통해 생태적 전환과 관련한 인식을 확장하고 시민 강좌를 통해 천안 시민들의 생태적 전환에 대한 의식을 고양시키기 위한 모임입니다. 천안녹색평론읽기모임은 4월 18일 녹색평론 170호를 읽고 빅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5월에는 녹색평론 170호를 이어 읽으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그 위험한 만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이문재 시인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천안녹색평론읽기 모임

 

● 파란하늘 빨간지구

파란하늘 빨간지구는 독서와 강연를 통해 환경보호에 대해 배우고 제로웨이스트에 도전하는 모임입니다. 파란하늘 빨간지구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등행사’와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원성천 줍깅’,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광덕산 나무심기’ 총 3개의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5월에는 쓰레기 줄이기 미션으로 가정별 쓰레기양을 조사하여 공유하고 쓰레기 문제와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에 대해 학습할 예정입니다.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등행사 참여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광덕산 나무심기 행사 참여

TOP